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일본
중국
필리핀
 
유학큐브캠프

2009년도 캠프
포토갤러리

이벤트
이벤트
유학도우미
병역미필자안내
유학생보험
각종시험정보
수속약관/환불
고객센터
공지사항
상담문의
Q&A
MEMBERS
이용약관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찾기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MY유학
회원정보변경
나의 관심학교
담당자연락처
나의 유학진행사항
1:1상담
유학큐브소개
회사소개
유학큐브수속혜택
국내센터
해외센터
제휴안내
채용안내
지사모집
 

HOME LOGIN JOIN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일본 중국
search 국가별 과정별 학교를 빠르게 검색
SCHOOL NAME 검색
캐나다
국가정보
내게맞는 학교찾기
워킹홀리데이
홈스테이정보
비자정보
캐나다 현지소식
자주하는질문 FAQ
질문있어요!
특별 프로그램
자료신청&비용문의
조기유학




> 캐나다 > 캐나다 현지 소식
캐나다 현지 소식
밴쿠버에서 이 길을 걸어보셨나요?
작성자 : 유학큐브 작성일 : 2010-05-24 조회 : 10218








주말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장소

메트로 밴쿠버 주민이라면 집 주변에 좋은 산책로를 알고 있을 것이다. 집 주변 산책로에서 일단 체력을 쌓고, 주말에는 자연을 향해 나아가는 것도 밴쿠버에서 즐거운 여름을 보내는 방법일 것이다. 주말에 가족과 함께 걸어볼 장소를 골라 보았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흔들다리에 쉴만한 물가
린 캐년 파크


밴쿠버의 흔들다리(Suspension Bridge)하면 관광객 사이에서는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겠지만, 밴쿠버 주민 사이에서는 그 근처에 있는 린 캐년 파크(Lynn Canyon Park)의 명성도 그에 못지않다.

이 공원은 오전 7시부터 개방하며 봄철은 오후 7시, 여름철에는 오후 9시에 문을 닫는다.
걷기에 나선 초보에 좋은 산책로는 흔들다리 건너 북쪽으로 서티 풋 풀(30 Foot Pool)까지 같다가 돌아오는 길이다. 풀까지 거리는 약 10분. 길이 수월한 편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은 많이 이 길을 택한다.

좀 더 모험을 하고 싶다면 남쪽으로 내려가 트윈폴스 브리지(Twin Falls Bridge)를 건너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로 다시 북쪽으로 올라오는 길이 있다. 이 길은 서티 풋 풀보다 상대적으로 난도가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아 내려 갈수록 조용해진다.

린 캐년에는 차 없는 관광객들도 비교적 쉽게 갈 수 있다. 시버스를 타고 노스밴쿠버 론스데일키(Lonsdale Quey)에서 내려 229번을 타면 공원 입구에 정차한다. 운전해서 찾아간다면 1번 고속도로 19번 나들목(Exit 19)으로 나가 린벨리로드(Lynn Valley Rd.)를 따라 북동쪽으로 올라가다 만나는 피터스로드(Perters Rd.)로 들어가면 공원 입구가 보인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공원 바로 앞 생태박물관(Ecology center)을 잠깐 들려보는 것도 교육적일 듯. (주소: 3663 Park Rd. N. Van)

 

소풍 기분으로 가면 딱
로워 시무어 보호구


로워 시무어 보호구(Lower Seymour Conservation Reserve: LSCR)는 메트로 밴쿠버 관리청이 관리하는 공원이다.

위치는 노스 밴쿠버 릴루엣 로드(Lillooet Rd.)의 북쪽 끝. 1번 고속도로 22번 나들목으로 나와 시무어 파크웨이(Parkway)와 릴루엣 로드가 만나는 지점에서 릴루엣 로드를 따라 올라가면 된다.

계속 올라가면 카필라노 칼리지가 중간에 나오는데, 칼리지를 지나서 계속 북상하다 보면 4km가량 비포장 지대를 통과하게 된다. 이 비포장 구간 때문에 차를 아끼고 사랑하는 도시인은 잘 오지 않는 효과(?)가 있다.

주차장이 넓지 않기 때문에 아침 방문을 권장한다. 주차 후, 두 갈래길을 택할 수 있다. 간단한 소풍이라면 벨리 로드(Valley Rd.)를 따라가다 라이스 레이크(Rice Lake)쪽으로 빠져 호수 한 바퀴를 가볍게 돌 수 있다.

라이스 레이크에는 무지개 송어를 매년 5000마리 풀어놓기 때문에 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운동 목적이라면 벨리 로드를 따라 쭉 북쪽으로 올라갈 수 있다.

벨리 로드를 따라 10km 북상하면  1961년에 지어진 시무어 폴스 댐을 볼 수 있다. 이 길로 가겠다면 체력이 준비돼 있어야 한다. 이 10km 구간에는 걷는 사람 뿐만 아니라 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타고 오르는 사람도 다수 볼 수 있다.   

 

서쪽 끝에서 비행기를 본다
아이오나 비치 파크

아이오나 비치 파크(Iona Beach Park)는 풍경 좋은 곳에서 식사를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갈만한 곳은 못 된다. 앉아서 한 상 차려 먹을 곳도 없어 도시락이 적당하고, 다른 공원에 비해 풍경도 그다지 뛰어나지 않다. 그러나 이 공원을 향해 가는 길은 사진 소재가 많다. 밴쿠버 국제 공항에서 이∙착륙하는 항공기 모습을 가까이서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장소가 있기 때문이다.

공원을 찾아갈 때 키워드는 "밴쿠버 국제공항을 향해 가다가 오른쪽으로 빠진다"는 점. 아서랭 브리지(Arthur Lang Bridge) 건너자마자 만나는 그라워 로드(Grauer Rd.)로 빠지면 비행기 사진 찍을 곳이 보인다. 아마도 이 쯤에서 사진 찍으러 온 이들이 눈에 띌 것. 아이오나 비치까지는 좀 더 들어가야 한다.  그라워 로드를 계속 따라가면 퍼거슨 로드(Fugurson Rd.)로 이름이 바뀌는데, 공원은 이 길의 끝에 있다. 지도를 보면 밴쿠버 국제공항 위에 마치 수염이 긴 새우 한 마리를 볼 수 있는데, 아이오나 비치 파크는 이 새우의 머리 부분에 해당한다.

공원에 도착하면 가야 할 길은 분명히 보일 것이다. 바다를 향해 까마득하게 뻗어있는 방파제. 그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호기심의 자극을 받을 것이다. 그 길은 잘 포장돼 있어 걷기 편하지만 짧지 않다. 햇볕을 피할 곳도 없어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 방파제는 왕복 8km거리다. 자전거를 타고 돌아도 괜찮을 듯. 중간에 바람을 피해 쉴 대피소가 있다.
 

너무나 유명한 스탠리파크
그 속에서 조용한 비버레이크

걷기 좋은 곳에서 스탠리파크(Stanley Park)를 빼놓을 수는 없다. 너무나 친숙해서 새로운 장소 발굴을 즐겨 하는 사람에게는 지루한 이름이지만, 여름철 스탠리파크를 도보로 한 바퀴 돌아보면 그 행위 자체의 즐거움이 있다.

스탠리파크 입구에 조정클럽(Rowing club)부터 바닷가 도로를 따라 돌기 시작해 세컨드 비치까지 커다랗게 원형을 그리며 걸으면 약 8.5km 가량을 걷게 된다. 라이온스 게이트 브리지 다리 밑까지 갔다면 약 4.5km, 중간을 통과하게 되는 것이다.

만약 스탠리파크 해안도로를 돌기가 버겁다면 스탠리파크 안에 비버레이크 트레일(Beaver Lake  Trail)은 가족이 함께 자연을 벗 삼아 걷기 좋은 산책로다. 파이프라인 로드 인근에 차를 주차하고 한 바퀴 돌아보면 다람쥐와 철새를 볼 수 있다. 비버레이크 트레일은 관광객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스탠리파크 내에서도 조용한 곳이다.




<출처 : 밴쿠버 조선일보>




목록보기

이전글 캐나다 대사관 서류 접수 시간 변경 안내 2010-05-24
다음글 KGIC 대학연계 프로그램 EPE 학비/ PJP 커리큘럼 변경 안내 2010-05-17